이미지 업로드를 마치면 아래쪽에 상세한 내용을 작성하는 항목들이 있습니다.
먼저, 언어(Language)는 추가를 눌러 각 언어에 대응되는 내용을 별도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위에는 영어에 * 표시가 있는데, 이것을 기본언어로 사용하겠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한국어와 영어로 내용을 작성했을 때, 작성하지 않은 언어인 일본어 기반의 기기에서 앱 정보를 보면 기본 언어로 설정한 영어가 보이게 됩니다.
앱 이름(Tittle)과 설명(Description) 항목을 작성하고, 최근 변경된 내용(Recent changes)은 기본적으로는 작성할 필요가 없으며 업데이트시에 추가나 수정한 내용들을 적어주면 됩니다.
(Promo text는 아직 어디에 표시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제 앱의 종류(Applicaton type)와 세부 분류(Category)를 설정해 줍니다.
현재로서는 Games 로 설정시 국내 마켓이 보여지지 않습니다. 만일 국내에만 공개할 게임이라면 타입을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설정하는 편법을 생각해 볼 수도 있습니다.
복사 방지(Copy protection)는 off로 해 두면 됩니다. 예전에도 저걸 켜두면 문제가 종종 있었다고 하던데 이젠 deprecate 될 꺼라고 메세지까지 나오는군요. 대신 구글에서는 복사방지를 위해 LVL이라는 것을 공개했는데 이것에 대해서는 나중에 설명하겠습니다.
컨텐츠 등급(Content rating)을 대상에 맞게 전체이용가(All) 에서 성인(Mature)등급중에 선택해 줍니다.
공개될 지역(Locations)은 All location을 선택하면 전세계의 마켓에서 볼 수 있으며, 세부적으로 공개될 지역을 선택해 줄 수도 있습니다.
연락 정보(Content information)는 개발자 등록시의 정보로 자동 작성됩니다.
수정하거나 별도로 필요한 것이 있으면 작성해 줍시다.
마지막으로 저 '약관에 동의합니다'(하나는 가이드라인 준수, 하나는 미국 수출법 관련)를
체크해 줍니다.
저 위에 이미지하단에는 Unpublish 와 Save 의 항목이 보이는데 앱을 처음 올리는 경우
Publish로 표시가 되며, 여기서 공개하지 않고 저장해 둘지(save) 혹은 이미 공개해둔 앱을
비공개로 할지(Unpublish)등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위의 과정을 모두 마치면 드디어 마켓에 자신의 앱이 공개가 됩니다.
빠르면 몇분 내에, 보통 1시간 이내에 마켓에서 업로드 한 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